일본 사가 여행 왕인천만궁 王仁天滿宮

작성자 : 이광수 [2019-04-01]

일본 사가 여행 왕인천만궁

 

 

 

왕인

일본의 고사기 일본서기에 등장하는 인물로, 백제에 살고 있었다 라고 전해지는 학자로 왜국에 나가

천자문과 논어를 전했다고 전하는 인물이다.

천만궁은 학문의 신을 모시는 신사 라고 하더군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왕인박사 기념비

 

와니 신사로 들어가는 길에 보았던 기념비였어요. 관광지라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일본어와 한국어 둘다 적어놨더라고요.

사실 여기가 도심에 위치한곳도 아닌데, 별거 아닌것처럼 느껴지지만, 세세하게 적어놨더라고요.

저는 처음 들어보는 인물이어서 되게 궁금했었거든요 ^^

 

 

 

실제로 왕인천만궁에 도착하면 천자문이 되어 있는 벽이 있는데, 이 한자를 위해 직접 영암군과 전라남도청을 방문했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맨처음에 천자문이라고 하길래, 점성술을 이야기 하는줄 알았어요.

그 천자인줄 알았는데 다른 천자문이더라고요.

 

 

 

왕인신사 와니신사

 

와니신사로도 불리우는데, 사실 저는 왕인 이라는 사람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어요.

우리나라 보다는 일본에서 좀 더 유명한 학자이더라고요. 백제에 있던 당시 일본 천황이 학자를 초청 해달라고 요청했고

백제왕은 왕인을 일본으로 파견 보냈다고 하더라고요.

일본에게 천자문과 논어를 널리 알린 인물이 왕인 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왕인박사 라는 타이틀까지 얻었다고 하더라고요

 

 

 

왕인박사 초상화

 

특히 왕인박사는 아스카 문화의 원조가 되어서 일본 사회의 정치 경제 문화 예술을 꽃피웠던 인물 이라고 하더군요.

왕인 박사는 영암군에서 태어났지만 그의 무덤은 일본 오사카 있다고 추정하더라고요.

 

 

 

정문 옆으로 오면 기록관이 있는데, 여기서도 짧은 영상을 보여주시더라고요.

심지어 한국어 자막이 있어서 이해하는데 쉬웠답니다.

 

만약, 일본으로 역사 기행을 가신다면 사가 왕인천만궁 여기는 한번 들려보세요.

일본 사가 여행 왕인천만궁 王仁天滿宮  다녀온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