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가 슈가로드] 에비스산책엔 과자투어가 짝궁!입니다

작성자 : 박은지 [2019-06-11]

[사가•슈가로드] 에비스산책엔 과자가 빠질수 없다!

사가시내에 도착했다. 도착시간이 5시20분쯤되었기에 부지런히 호텔 컴포트에 체크인을 하고 에비스산책을 했다. 해가 졌는대 에비스조각상을 보려고 산책을 하려고 이동한 것은 아니었고 일명 '에비스산책(에비스산뽀)'티켓으로 시가시내의 과자점4곳에 방문하기 위해서이다. 과자점은 사가역에서 근처인 무라오카야본점을 시작으로 사가성방면 메인도로를 따라 1km남쪽으로 있는 기타지마에서 끝난다. 육류를 대신할 음식도 찾아봐야해서 겸사겸사 디저트를 에피타이져마냥 투어를 했다. ♥

 

달다구리 is 마이라이프

*에비스산책 티켓은 역사에 있는 인포메이션센터에서 500엔을 주고 구입한다. 그럼 스탬프릴레이처럼 도장찍는 티켓과 지도를 주니 이걸 들고 다니면 된다.

 

1) 1928년 설립한 사가현 대표 과자점 무라오카야 본점

本店|佐賀の伝統の銘菓 村岡屋 公式ショッピングサイト

佐賀駅南口より徒歩で6分程の所に店舗を構えております。 店舗の奥に広く駐車スペースを設けており、店内にはくつろぎのスペースがありゆっくりと時間を過ごせます。 店舗情報 お問い合わせ 住所 〒840-0816 佐賀市駅南本町3-18 詳しい地図はコチラ 詳しい地図はコチラ 電話番号 0952-22-4141 FAX 0952-26-7240 定休日 なし 駐車場 10台 営業時間 菓子販売 9:00~19:00 トップ > 店舗案内 >本店

www.muraokaya.co.jp

직원분이 무라오카야의 대표과자인 사가니시키를 준비해준다. 자리에 앉아서 커피나 차를 마시면서 사가니시키를 기다린다. 아! 사가니시키롤이 있던대, 한정으로 살 수있다. 개인적으로 저 롤의 크림이 유크림이 아니었으면 다음날와서 샀을 듯.

입에 녹는 부드러운 카스테라식감같은 것이 아니라 흑설탕 많이들어간 쫀쫀한 백설기같다. 기대이상 과하게 달지않아 밥먹기전 디저트로도 참 좋았다. 밤, 팥, 마를 넣어 구워낸 화과자라 건강한 느낌이다.

겹겹이 결이 있도록 구워내는 걸보니 일본식 바움쿠헨이라는 별명이있다. 과자이름에서도 느껴지듯 사가의 유명한 사가면을 모티브로 직물을 한올한올 엮어짜듯 과자도 정성을 다해 구웠다고한다.

2) 사각사각한 옛날오기양갱이 유명한 야토지덴키치 본점

겉에 설탕이 굳은 쫀득한 양갱보다 사각사각한 옛날식 양갱인대, 역시 오랜만이라 더 반가웠다.

오기가서도 먹을거지만, 에비스산책에 있는 곳이니깐 즐거운맘에 걸어갔다.

이 과자집은 스탬프자리에 스티커를 붙여주시는대 빨갛고 동그래서 귀엽다.

아! 에비스산책의 즐거운 점은 지점마다 화과자선물을 받는다는 것! 이 곳은 한입으로 먹을 수 있는 옛날양갱을 준다. 가게에서 먹은 양갱보다 선물로 챙겨준 상품이 만든지 좀 더 되었는지 겉이 더 사각사각하게 굳혀져있었다.

3. 1899년 오기의 양갱을 대표하는 과자점 무라오카소혼포 사가본점

店舗案内 | 小城羊羹初祖 村岡総本舗【公式サイト】

村岡総本舗直売店 > 百貨店での取扱い > 村岡総本舗直売店 小城地区 本店 羊羹資料館 佐賀県小城市小城町861 (須賀神社前) TEL:(0952)72-2131 (営)8:00~20:00(本店) (営)8:00~17:00(羊羹資料館) 小城中央店 佐賀県小城市小城町中央大通り (北小路) (小城郵便局ななめ前) TEL:(0952)72-2648 (営)8:00~20:00 小城駅前店 佐賀県小城市小城町小城駅前 (小城駅の目の前) 【取り扱っていない商品】 丹波製羊羹、菜畑、どら焼き、くり三笠、上生菓子、 栗羽二重、八天、菓悦、季節の棹物(黒豆羊羹、極上黒豆羊羹以外) ※上記の商品...

muraoka-sohonpo.co.jp

무라오카소혼포에서는 차와 도라야끼를 준비해주신다. 저녁먹고 먹기위해 봉투에 넣어달라고 했다. 그리고 나의 No.1양갱노포이기에 양갱을 먹어봐야지!!

버터볼로는 선물용으로 사왔고, 오기가서 구경전에 또 한켠에 꾸며놓은 역사를 보고 나왔다.

포장한 도라야끼는 달랑달랑 들고, 사쿠라양갱은 추천! 한정으로 요증 나온 맛이 바나나양갱인대, 그건 오기 본점때 다시 정리해놓기로 한다.

 

4. 포르투갈스타일 양과자집 마루볼로(마루보로)맛집 키타지마

 丸芳露本舗 北島

北島 PRODUCTS

www.marubolo.com

마지막 과자집인 기타지마이다. 사가역 북쪽출구에서 나오자마자 있는 기타지마도 있지만, 에비스산책에서는 본점을 방문해본다. 화과자가게라기 보단 양과자집.

기타지마에서는 포장만해서 주는대 마루보로 와고마보로 를 먹어볼 수있다. 마루보로는 계란맛과자인대 바삭하다기보단 살짝 두께가있는 빵같은 과자이다. 우유에 찍어도먹고 아이스크림 올려먹어도 맛있는 과자이며 같이 받은 고마보로는 참깨과자인대 얇고 바삭바삭해서 입이 심심할때 먹기좋은 달다구리였다.

  

이 과자도 선물용구입. 솔직히 기타지마의 마루보로나 무라오카소혼포의 마루보로나 맛의 큰 차이는 모르겠다. 다만 상자에 포장이 나아서 키타지마에서는 마루보로,무라오카소혼포에서는 버터보로 봉지로 구매했다.

달다구리를 꽤 먹었는지 저녁은 간단히 요기하고와서, 4곳 과자점의 과자들을 찍어보았다. 티켓 500엔에 이렇게 깨알같이 재미있는 달다구리투어가 있을까싶다.

정말 사가여행에 사가역 근처를 천천히 구경하면서 둘러보기 좋은 투어이다. 시간도 얼마 소요되지않으니 에비스산책도 하고 과자집에 방문에서 달달한과자의 세계를 경험해보길 바란다. :)

#일본 #사가 #에비스산책 #과자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