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라쓰 맛있는 박람회 2009(唐津うまか博2009)

목록
등록일자 : 2012-09-12

가라쓰 [겨울]의 매력을 발산

해변가의 마을, 가라쓰는 산뜻한 여름의 이미지가 강합니다. 가라쓰성을 뒷배경으로한 파란 현해탄이 펼쳐지고, 길이 5Km의 무지개의 소나무 밭은 "일본 3대 소나무 밭"이라 칭송됩니다. 하지만 여행을 많이 다니시는 분이라면, 꼭 가을, 겨울 시즌의 가라쓰를 주목해 주세요. 전국 50만명의 관관객이 오는 '가라쓰 군찌'는 11월달에 개최. 현해의 물고기들도 날씨가 추워지면 더욱 맛있어진답니다. 전통의 도자기를 즐기는 분의 가라쓰 도자기 쇼핑도 추천합니다~

 

그리고, 겨울의 새로운 명물로 자리잡은 이벤트가, 국내외의 찌게요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가라쓰 찌게 축제]입니다. 5년전에 시작한 이후, 회를 거듭할수록 스케일이 더욱 커지고, 작년부터 상공회의소에서 주관을 하여 [아시아 음식의 축전]이라는 이름으로 바꾸어 개최를 했습니다. 그 성과로 방문해주신 분은 4만명!아침 10시부터 개최하고 3만명 분의 찌게가 나왔습니다.

 

이 인기를 받아서, 올해는 [가라쓰 맛있는 박람회 2009]로 파워업! 찌게 축제에 축산업, 수산, 상공, 관광의 요소를 넣었습니다. 가라쓰의 미력을 재발견하는 이벤트를 하고싶다라던가, 같은 이벤트를 운영하는 아라토미상. 음식의 맛은 맛뿐만 아니라, 가라쓰 사람의 자란 문화, 자연, 기술등의 요소도 전해드리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며, 이 가라쓰 맛있는 전람회를 탄생시켰습니다. 

[아라토미 상]

 

 

각 지역의 요리(가라쓰 찌게 파티)

그럼 가라쓰 맛있는 박람회 회장안의 각 지역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메인 존인 [제 5회 가라쓰 찌게 축제]

올해는 약 45개의 가게가 출점하여, 2만 5천명 분의 음식을 판매합니다.

가라쓰의 식재료를 사용한 찌게는 물론, 아리타의 [고래 찌게], 이마리의 [소고기 찌게], 나가사키의 [일기섬의 마구로 찌게], 야마가타의 [감자 찌게] 등, 각 지역의 찌게 버라이어티가 펼쳐집니다.

[직경이 90cm나 되는 초대형 냄비]

 

찌개 판매는 오전 11시부터 시작하지만, 인기가게는 개점전에 행열이 생기기 때문에, 12에 완매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로 작년 베스트 3는 [멧돼지 찌게],[야채찌게],[삼계탕]이었습니다.

한편, 올해의 주목받는 것은, 시내 여관에 따른 [쨩꼬나베]. 가라쓰의 오징어와 신선한 야채로 만든 쨩코나베 많이 이용해주세요~

 

음식을 통하여 국제교류도 즐겨봅시다~가라쓰는 아시아의 현관문과 같아, 카카라 섬은 백재 제25대 국왕, 무령왕의 탄생한 곳이다라는 전설이 있다. 국제적으로 유명한 찌게가 등장합니다.

[떡볶이],[고려인삼 튀김] 등 한국음식은 4가지 종류입니다.

또, 처음 등장한 타이 팀은 [동양굼]에도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

 

 

고급식재료를 아까워하지 않고 사용하여 '맛있는 찌게'라는 말이 안아깝도록!!

이세새우(랍스타랑 비슷)등을 사용하여 작년도 큰 평판을 받았습니다

어느 찌게도 요금은 똑같이 700엔!!(당일권은 800엔) 맛있게 즐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