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은혜, 고맙습니다.

목록
등록일자 : 2009-06-25

그 땅에 숨겨져 있던 식재료를 맛보고, 근처 온천에 몸을 담궈본다. 풍부한 녹음을 바라보며 느긋한 휴식을 보내는, 그런 당일치기  여행은 어떻습니까? 올 봄에 오픈한 관광 스폿의 중심을 소개합니다.

 

★ 산과 들에 잠긴다, 어른의 여행

사가시 북부 숲 에리어 후지쵸에는 올해 4월에  오픈한 <모리노카 쇼부고젠>  현지에 숨어있던 산과 들의 채소로 만든 요리가 인기를 모르고 있습니다.
원래는 후지쵸 쇼부지구의 주부들의 모임 <채소요리동호회> 였습니다. 헤이세이 7년부터 매월 1회  공민관에서 시식회를 열어왔고 드디어 상설점이 완성 되었습니다.

菖蒲ご膳料理 沢がに テラス


메뉴는 2종류. 전채에서 튀김, 디자트까지 나오는 <쇼푸고젠 카이세키>와 마츠하나도 우 도시락 형태의 <고젠도시락> 입니다.

野菜を摘むスタッフ 風呂

식사후에는 마을 내에 있는 온천으로.  1년 반 전에 리뉴얼 오픈한 <야마아카리>. <미카츠미-초승달>이라 이름 붙여진 남탕은 돌욕조, <십오야>라는 이름이  붙여진 여탕은 삼나무 욕조입니다. 약 38도의 미지근한 온천으로 여름에 적격입니다.

森の香 菖蒲ご膳

風がささやく離れの宿 山あかり

 

<모리노카 쇼부고젠>
주소: 사가시 후지쵸 다이지칸야
TEL: 0952-57-2011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3시(화요일 휴무)
가격: 쇼푸고젠 카이세키 2500엔, 고젠도시락 1500엔 (예약필수)

 

<야마아카리>
주소: 사가지 후지쵸 후루유 792-1
TEL: 0952-58-2106
입욕가능시간: 오전 11시~오후 8시
요금: 어른 700엔(세금포함. 타올, 샴푸,  린스, 드라이기 있음)
온천수질: 알가리성 단순 온천

☆ 후지쵸로 가는 길
나가사키자동차도, 사가야마토 인터에서 후지쵸 키타야마 방면으로 차로 약 30분.
후쿠오카 시내에서 미츠세 루프교 경유로 사가시 방면으로 약 60분

 

★ 캐쥬얼하게 즐기는 휴일은 웰빙으로

사가시는 큐슈의 교통 중심지. 사실 이곳에는 숨겨져 있는 온천이 있습니다. 등산객도 많은 구천부산의 들판에 있는 <도리고에온천> 입니다. 카와치댐 호숫가에서 근접해  있는 휴양시설 <토리고에장>과 체재형 농원시설  <야마비코산장>이 올해 4월부터 <스미카노야도>로 이름을 바꿔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웰빙에 맞춘 식사와 천연온천이 저렴한 요금으로 즐길 수 있으며 현내외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テラス  バイキング

뭐라해도 화제가  되는 것이 <런치 부페>. 런치가 시작되는 11시 30분에는 이미 줄을 선 손님이 오픈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요리는 숨겨져 있던 현지의 야채를 중심으로 튀김이나 조림 등 일식에서 양식까지 20종류 정도  됩니다. 레스토랑 앞에는  카와치댐이 펼쳐지고, 산의 녹음과 호수에 걸쳐진 다리 <바람이 보이는 다리>를 볼 수 있습니다.

온천으로 가벼워진 몸으로 런치를 즐기고 나면 폐관시간이 빠른 야마비꼬산장으로. 런치 후 느긋하게 즐길 거라면 토리고에장으로.

風呂 とりごえ温泉 栖の宿

<스미카노야도> 에는 2개의 온천시설이 있습니다. <야마비꼬산장> 쪽은 작고 아담하면서 숲을 바라볼 수 있는 것이 있고, 한편으로 <토리고에장>은 개방감이 있는 큰 욕조를 설치해 두었습니다.

<토리고에온천 스미카노야도>
-주소: 토스시 카와치쵸 2352
-TEL: 0942-82-5005
-영업시간: 부페 오전 11시 30분~오후 2시(화요일 휴무, 공휴일일 경우 다음날)
-입욕시간
 숙박시설 야마비코산장 오전 10시 30분~오후 4시까지
 온천시설 토리고에장 오전 11시~오후 7시까지
* 동기(10월~3월)은 입욕시간 변경 있음
- 요금
   런치부페: 어른 1000엔, 어린이(4살~초등학생이하) 700엔
   스파세트(런치부페+입욕): 어린 1100엔, 어린이 700엔
- 온천수질: 단순온천
- 오시는 길: 큐슈도 토스인터에서 차로 20분
                   JR토스역에서 니시테츠버스 <시민노모리>행 <토리고에장>버스 정류장까지 약 25분

 

☆ 9월 30일까지 <가든바베큐&생맥주축제> 개최중
시간: 오후 5시~9시(예약필수)
요금: 기타노쿠시야키(꼬지)세트 1인 2000엔

★ 여기도 주목! 근처 온천과 맛집!

神埼温泉  さざんか

- 칸자키, 니이야마 지역
● 호타루
요시노가리 역사공원이나 구년암 돌아가는 길, 인기가 높은 옛 민가풍의 레스토랑.
두부나 신선한 해산물, 야채를 이용한 웰

관련페이지가기

● 칸자키 온천
올 5월에 오픈한 <사가건강보양센터 칸자키>에 온천시설이 있다.(당일 입욕 500엔) 고지대기 때문에 대욕장에서도 광대한 사가평야를 바라볼 수 있다.

さざんか  山茶花の湯
- 칸자키, 히가시 세후리 지역
● 미채 사잔카
히가시 세후리 터늘 근접의 <미치노 에키 요시노가리>에 있는 레스토랑. 현지 식재료를 사용한 어머니 손맛의 고젠이나 우동 등이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 히가시세후리 온천, 산차화의 온천
<차>를 테마로 한 온천 시설. 광대한 노천온천에서 사가평야와 세후리 산을 한번에 볼 수 있다. 카페, 맛사지, 직판소, 암반욕 등 시설도 있다.

なな菜  天童の湯
-타케오 지역
● 나나야
사가에서 가장 빨리 현지 식재료가 소비가 되는 부페식 레스토랑. 맛도 보는 눈도 높아지고, 식기도 현지산이다. 계절야채를 이용한 쁘띠 케익이 인기.

● 쿠로카미노 모리, 온천
신비의 산 <쿠로카미산>에 있는 온천. 이전에는 족욕만 가능했지만 온천질이 좋다는 평판에 작년  겨울부터 대망의 입욕시설 <천동의 탕>이 오픈.

国民宿舎  いろは島温泉
- 가라츠, 히젠 지역
● 이로하시마
<타카시마 히젠대교>가 개통해 화제가 된 지역. 신선한 겐카이해의 어패류나 오우라의 쌀 등을 사용한 카이세키 요리가 가능하다. 정식이나 해산물 덮밥 등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메뉴도 있다.

● 이로하시마 온천
이마리만에 연 대욕장이 자랑. 바다의 수면에 보이는 크고 작은 섬들을 바라보는  것이 절경. 마을 내에 있는 <타카쿠시온천>이나 <테우라온천>도 함께 즐기면  좋을 듯.

野の花  鳴神温泉
- 가라츠, 나나야마 지역
● 나리카미, 야노하나
나나야마의 직판소, 나리카미에서 출하된 신선한 야채,  산채 등을 이용한 향토요리  20~25종류가 준비 되어 있다. 주인집 어머니가 고심해 만든 요리가 잔뜩!

● 나리카미온천, 나나노유
녹음에 눌러싸여진 노천온천부터 태양이 비추는 대욕장까지 갖춘  곳. 나무로 만든  공간도 넓어 기분이 좋아진다. 나나야마의 계절 식재료를 이용한 식당과 특산판매 코너도 있다.

清風亭  アマンディ
-카와카미 지역
● 웰빙레스토랑, 세이후테
카와카미쿄를 내려다 보는 호텔 용등원에서 약 60종의 부페를 즐길 수 있다. 현지 농가에서 키운 유기농 채소는 신선도가 좋다. 200엔  추가로 온천 이용도 가능하다.

● 사가야마토 온천, 아망디
카와카미쿄의 부근에 있는 온천 시설. 노천암온천이나 삼나무 욕조, 약탕 등 9종류의 온천이 있으며, 넓은 사우나도  있다.